(718)279-1234/1254

Call Us For Free Consultation

Search
 

세금보고 감사 강화

세금보고 감사 강화

매사추세츠 주 정부는 27억 5,000만 달러에 달하는 재정 적자 분을 보전하기 위해 세금 보고에 대한 감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세금 수입을 늘리기 위해 납세자들에게 압력을 가해 조금이라도 더 많은 세금을 납부하도록 한다는 전략인 것이다. 주지사 선거를 앞두고 주 정부가 세금을 인상하지는 못하겠지만 차선의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세금 보고에 대한 감사를 강화해 세수를 늘리는 것이다.

매쓰 주는 이미 작년에도 IRS(Internal Revenue Service)와 매쓰 주 재무부의 감사 강화를 통해 1,730만 달러의 세금을 더 거두어들인 바 있다. 이와 같은 방법은 천문학적인 재정적자를 안고 있는 연방 정부도 사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오바마 행정부도 올 회계년도에 IRS를 통한 세금 감사를 강화해 4억달러의 추가 세금 수입을 올렸다. IRS는 세금 보고 감사 대상자를 선택할 때 컴퓨터를 통한 스코어링 시스템으로 대상자를 가려낸다. 각 납세자의 세금 보고 결과를 컴퓨터가 분석해 에러가 날 확률이 높은 순서로 점수를 매긴다. 물론 점수가 높은 납세자가 감사 대상으로 선택될 확률이 높다.

IRS에 따르면 아래와 같은 경우 감사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비정상적인 세금 환급-IRS의 컴퓨터는 세금 환급금에 대한 분석으로 보고된 수입보다 과다하게 청구된 공제내역이 있을 경우 해당된다. W2나 1099에 명시된 수입보다 적게 보고할 경우 IRS는 보충 자료를 요구하는 편지를 보내게 된다. 같은 직종에 종사하는 다른 납세자들 보다 낮은 수입을 보고할 경우에도 감사를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해마다 수입 변화의 폭이 큰 경우에도 감사를 받을 수 있다.

고소득자 연 수입이 10만달러이상인 경우 감사를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다른 사람들보다 5배가 높아진다.
정확하지 않은 액수:가령 어떤 사람이 금융 이자수익이 1,000달러였다고 보고하거나, 부동산 세금이 1,500달러라고 보고하는 경우 IRS는 보고자가 정확한 근거에 의한 보고가 아닌 것으로 간주해 감사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

과다하게 많은 기부금:비슷한 수입을 올리는 납세자들에 비해 과다하게 많은 기부금으로 공제를 신청할 경우

자영업자:자영업자가 몇년을 계속해서 수입이 줄고 있다고 보고할 경우 IRS는 그가 진지하게 사업을 하는 것으로 간주하지 않을 수 있다.

재택근무 공제:재택 근무로 인한 공제액을 많이 신청할 경우에도 IRS가 의심할 확률은 높아진다.

현금 거래 업종:요식업, 미용, 택시 등 현금 거래가 주로 많이 이루어지는 업종 종사자의 감사받을 확률은 더 높다.

무작위 선발 감사:그렇다고 IRS가 위에서 언급한 경우에 해당될 때만 감사하는 것은 아니다. 매년 IRS는 무작위로 납세자들 중에서 선택해 감사를 실시한다. 2007년의 경우 13,000건의 무작위 선택 감사가 있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