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8)279-1234/1254

Call Us For Free Consultation

Search
 

치과 의사의 세금보고

치과 의사의 세금보고

치과 의사의 IRS 세무감사 비율은 일반 의사들보다 더 높다. 또 세무감사에 적발되었을 때 추징되는 세금 액수도 더 많다. 모든 치과의사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다른 일반 의사들에 비해서 현금 매출의 비중이 높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건강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치료가 많다 보니 그렇다. 그에 따른 소득의 누락과 과다한 비용 공제, 그리고 오너의 불법적인 회사 자금 인출이 IRS의 주요 표적이 되고 있다.

회사 안에 또 다른 회사를 만들고 돈을 아무리 돌리고 돌려도 소용없다. 갖고 가는 돈이 보너스인지 배당금인지 아니면 월급인지, 또는 회사에 빌려줬던 것을 돌려받는 것인지 그 정체를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불분명한 회사 자금의 인출은 모두 치과의사 개인에 대한 급여로 처리된다.

병원과 관련된 세법 규정들도 많이 바뀌고 있다. 앞으로 세금공제는 까다로워지고 세금보고는 더욱 복잡해질 것이다. 의료 제품에 일종의 판매세(sales tax)가 2.3%씩 붙기 시작했고, 세금을 줄여주는 Cost Segregation Study(원가구분)에 대한 IRS의 도전도 심각하다.

마지막으로 투자계획에 대한 타이밍 문제를 지적하고 싶다. 2014년부터 고가의 치과 의료장비에 대한 특별 감가상각비 공제 혜택이 25,000 달러로 축소되었다. 작년 12월 31일까지는 그와 같은 투자에 많은 절세 혜택이 주어졌었다. 만약 2013년 12월에 10만 달러의 내부 공사를 했거나 장비를 구입하였다면 2014년 1월에 한 것보다 2만 달러 정도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었다. 어차피 그와 같은 투자 계획이 있었는데 감가상각비 특별공제 혜택이 소멸된다는 내용을 몰라서 한 달 늦은 1월에 했다면 절세 전략에서 가장 중요한 타이밍을 놓친 것이다.

무도회에 가지 못한 신데렐라가 울고 있었다. 그 앞에 요정이 나타났다. 지팡이를 흔들자 누더기 옷은 화려한 드레스로 바뀌고 발에는 아름다운 유리 구두가 신겨졌다. 그러나 12시가 되면 마법이 풀리니 그 전에 집에 돌아가야만 한다. 마침내 12시 종이 땡땡땡 울리기 시작했다. 아차, 싶어서 급하게 뛰어나오다 그만 유리 구두 한 짝을 계단에 떨어뜨리고 말았다. 왕자는 그 구두에 맞는 여자를 찾아 나섰고 마침내 신데렐라는 왕자와 함께 궁궐에서 행복하게 살았다. 이것이 어린이 동화 신데렐라의 꿈같은 이야기이다.

IRC section 179와 50% bonus depreciation은 모두 작년 12월 31일 밤 12시 땡 하면 없어지는 세금혜택들이었다. 신데렐라가 12시 종소리를 무시하고 계속 놀았다면 구두도 왕자도 궁궐도 없었다.

요정의 마법은 시간제한이 있는 법.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 것 – 그것이 제대로 된 절세 전략의 핵심이다.

%d bloggers like this: